‘문화블로그 꾸미기 대회' 개최
 
 
“예쁘게 꾸미면 ‘문화상품권 30만원'이 내 것”

문화중심도시기획단,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

 
문화관광부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(cct.go.kr)이 오늘(11.15)부터 한 달간 네티즌을 대상으로 '문화블로그 꾸미기대회’를 개최한다.
 
새롭게 개편된 기획단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로 실시되는 이번 대회에서는, 1등에 30만원권 문화상품권, 2등 20만원권, 3등 10만원권, 특별상(가족 블로그) 5만원권 등 푸짐한 상품을 총 15명에 지급한다.
 
문화를 주된 소재로 꾸미는 ‘문화블로그’ 대회는 문화블로그를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는 네티즌끼리 디자인 노하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. 블로그 생성은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회원 가입시 자동으로 생성되며, 메뉴는 개인이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다.
 
문화블로그는 네티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. 글을 쓸 때 글(포스트) 단위로 문화교육·문화교류 등을 지정할 수 있어, 글을 볼 때 주제별로 모아서 볼 수 있다.

무엇보다, 내년초 새롭게 개편될 예정인 문화블로그는, 블로그 웹진인 ‘블로그진’ 서비스와 ‘단체회원 블로그’를 추가할 계획이다. 블로그진은 시민기자들이 꾸미는 잡지. 회원이면 누구나 시민기자 선발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며, 기자로 선발되면 1달간 기자로 활동할 수 있고,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.
 
‘단체회원 블로그’는 공연·전시 단체·문화 관련 협회·학교 등 단체나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하는 블로그다. 단체회원 블로그를 개설하면 관련 업계 뉴스나 공지사항을 자신의 블로그에서 받아 볼 수 있으며, 문화블로그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벌일 수 있다. 단체 문화블로그는 네티즌에게도 유익해 보인다. 각종 단체가 제공하는 문화정보를 분야별/지역별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, 각종 이벤트를 한자리에서 모두 볼 수 있게 된다.
 
한편, 15일 정식 선보이는 기획단 개편 홈페이지는, 정책토론, 시민 제안 등 네티즌 참여기능을 대폭 강화했다. 기획단은 또, 홈페이지와 블로그 회원을 대상으로 PCRM (정책고객관리)을 실시할 예정이다. 이를 통해 정책을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,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.
블로그 바로가기(blog.cct.go.kr)
첨부. 블로그대회 공고문